[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아이파비즈아카데미가 2022년 고숙련 특화교육 일정을 공개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아이파비즈의 고숙련 특화 교육은 해마다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수업이다.
회계·세무 분야와 인사·노무 분야의 다양한 주제별 수업을 교육비 부담 없이 참여해 실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아이파비즈는 수강생의 부담을 더욱 줄이기 위해 교육비뿐만 아니라 교재와 중식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모든 수업을 수료한 수강생에게 온라인 복습 동영상도 무료로 제공하여 어려운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22년 2월 개강 예정인 아이파비즈 고숙련 특화 교육으로는 △법인세 세무리스크 관리 실무 △스마트 일반기업 회계 관리 실무 △결산과 법인세 세무 관리 실무 △부가가치세 세무 문제해결 과정 등이 있다.
모든 수업은 서울 서초동 아이파경영아카데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전 신청한 사람만 참여할 수 있다.
아이파비즈 관계자는 “고숙련 특화교육은 기업은 직무 교육 비용을 지출하지 않고서도 실무자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고 실무자 개인은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을 부담 없이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어 왔다. 2022년에도 변함없이 근로자들의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