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히든태그 정품인증 라벨, 가짜 전자제품을 가려내는 방법 적용

신혜정 기자 기자  2022.01.21 18:04:29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는 자사의 고유 브랜드인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가 전자제품과 소형가전의 불법복제를 차단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히든태그는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유명브랜드의 무선이어폰이나 보조배터리, 스마트워치 등 가품 상자와 포장스티커가 해외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 팔리고 있는 상황에서 짝퉁 전자제품 유통을 막기위해 제작됐다.

 

씨케이앤비 관계자에 따르면 “가짜 전자제품의 경우 기능적으로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 겨울철 온열기나 전기장판 등은 화재의 우려가 있는 만큼 그 위험도가 크기에 정품사용을 권장한다”며 "가품의 피해를 막기 위해 전자제품 브랜드들은 ‘히든태그’를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품정보가 담긴 라벨을 히든태그 앱을 통해 태그하면 손쉽게 정품 여부를 알 수 있는데,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 기술을 사용해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 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도록 해 보안성이 높였다. 또한 방수성과 내구성이 강해 전자제품에 적합한 스티커, 행택, 케어라벨 및 보증서 등 다양한 제작방법이 있다. 

 

특히 서비스 기술력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대한민국ICT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023년까지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7년 연속 재선정 되어 수출바우처를 활용하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