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취업이슈]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70여 종 강의 '무료수강'

김강석 기자 기자  2022.01.20 09:37:49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은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70여 종 자격증을 무료로 취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교검 측에 따르면 이번 무료수강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자투리 시간에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 합격 기준은 필기시험 60점 이상이며 최대 4개 과정까지 취득할 수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노인 등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습득된 이론 지식을 토대로 아동 및 청소년의 잠재력 개발과 진로선택 등을 위해 심리검사를 알려준다. 

 

심리상담사자격 과정은 1급과 2급으로 나눠 아이들의 정신 건강과 관련된 문제 등 일상 속 적응하지 못하는 아동들의 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게다가 활용 무대별 상담 사례와 집단과 상담 시 유의사항 등을 배워 실무 현장에 바로 투입되더라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상담심리학, 심리학 개론, 이상심리학 3개 과정으로 분류돼 있다. 인간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갖춰있다.

 

또한, 자격과정은 석사, 박사 학위의 현직 교수진들의 체계적인 강의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으며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만을 발급하고 있다.

 

한편 문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책을 비롯한 문학 매체를 이해하고 다양한 예술 치유 활동으로 연결, 활용해 복잡하고 다양해진 현대사회 속 심리적 증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문학심리상담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담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