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책쓰기브랜딩스쿨, 예비 작가의 책쓰기를 위한 맞춤 강의 제공

신혜정 기자 기자  2022.01.19 15:53:53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국내 출판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책쓰기 강의 브랜드 책쓰기브랜딩스쿨은 새해를 맞이하여 책쓰기에 대한 예비 작가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책쓰기는 자기계발은 물론 퍼스널 브랜딩의 강력한 도구로 손꼽힌다.

 

SNS, 블로그, 카카오 브런치 등 자신의 글을 자랑할 수 있는 공간의 확장은, 책과 관계가 없는 직업을 가진 평범한 일반인들도 예비 작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실제로 최근 신간들의 내용과 작가층을 살펴보면 이전보다 훨씬 폭넓고 다양해진 것을 볼 수 있다. 자신의 본업과 더불어 작가라는 커리어를 함께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다. 

 

책쓰기브랜딩스쿨 관계자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그러므로 스토리로부터 출발하는 책쓰기 또한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막상 혼자 실천하기 쉽지만은 않다. 예비 작가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의 발견부터 독자와 출판시장이 찾는 책을 완성하기까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책쓰기브랜딩스쿨의 강사진은 실제 출판기획 현장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출판기획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예비 작가만의 스토리에서 책으로 완성할 만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그것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 수 있도록 책쓰기의 전반적인 과정을 아우르는 출판기획자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수료 이후에는 수강생 원고의 선별적 투고 및 출간 계약을 연계해 주기도 한다.

 

한편, 예비 작가를 위한 실질적인 책쓰기 전략을 제공하는 책쓰기브랜딩스쿨은 현재 새로운 기수의 책쓰기 반을 모집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