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임인년 맞이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진행

김강석 기자 기자  2022.01.16 08:35:29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을 온라인 강의 형태로 무료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교검 측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심리상담사와 관련된 70여 종의 자격과정을 수강료 0원으로 진행된다.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강의는 약 5주간 진행되며 최대 4개 과정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 이상 이수 시 교육원 내에서 자격증 발급이 이뤄진다. 게다가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이 가능하다.

 

현재 제공 중인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정서적으로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도구로 멜로디, 리듬을 활용해 개개인의 갈등을 조절한다. 자기 표현력과 자아 성장을 촉진하며 자기 상실과 왜곡 등의 상황에서 더욱 명확한 자기 계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해 자신감과 운동력 향상을 돕는다.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정서적 안정을 찾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조력해주는 상담사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술 등의 예술 분야 심리상담사자격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1급과 2급 그리고 단일 자격과정으로 나눠 심리상담 분야를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다.

 

한교검 관계자는 “민간자격증은 모두 표시의무사항을 준수해 공지하고 있다. 게다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르는 과정이므로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무료수강을 도전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