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2022년 새해 1월 첫 개강으로 대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자동차전기전자장치정비 구직자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17일 개강을 앞둔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자동차전기전자장치정비 전액 국비 교육은 물론, 훈련장려금과 수당을 합쳐 최대 80만 원까지 지원을 받으며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 수요의 증가에 발맞춰 자동차 전문 교육을 통해 2022년 새해 자동차 분야 취업을 도전하는 분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전기전자장치정비 구직자양성과정은 전액 국비 지원 훈련과정으로 자동차정비기능사 자격증과 2022년 취업 도전을 동시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전국에 모든 교육생들이 교육 참여할 수 있도록 본 훈련과정에 참여하는 타지역 교육생을 위한 숙소 무료 제공을 지원하고 있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전기전자장치정비 구직자양성과정의 입학은 1) 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 2) 고3 재학생 3)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고용센터 참여 인정 훈련생의 훈련 자격을 갖추면 전액국비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전기전자장치정비 교육과정은 무료로 전액 무료 국비교육훈련에 참여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