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23학년도 수능은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통합형 수능으로 실시되며, 국어와 수학은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으로 시행하며 탐구는 사회/과학 구분없이 최대 2과목을 선택해 응시해야 한다.
제2외국어/한문은 절대평가로 실시된다.
23학년도 수능 대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 고3 모의평가는 6월 9일, 9월1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되며, 시도교육청 주관 고3 전국연합학력고사는 3월 24일에 서울특별시 교육청, 4월 13일에 경기도 교육청, 7월 6일에 인천시 교육청, 10월 12일에 서울특별시 교육청 주관 전국연합학력고사로 각각 실시된다.
평가원 모의평가의 경우 서울재수학원 등을 통해서도 접수와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재수학원 이과전문 강남N플러스에서도 1월 초에 개강하는 소수정예 재수선행반과 2월 말에 개강하는 재수정규반을 모집하고 있다.
강남N플러스 이과전문 재수 프로그램은 과목영역별 성취도에 따른 개별맞춤형 수업인 MY CLASS 및 마스터 과정으로 운영되며, 한 반 정원이 10명 내외로 구성된다.
또한, 자습전용 독서실인 N플러스 라이브러리에서 자기주도학습을 집중적으로 수행하고, MY DATA를 통한 체계적인 성적분석 및 학습성과 관리, 완벽한 문제풀이 훈련까지 실행한다.
서울 대치동재수학원 이과전문 강남N플러스 소수정예 재수선행반은 오는 17일에 개강하며, ‘수과집중반’, ‘국영수집중반’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