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얼굴 피부 노화, 리프팅 시술 전 주의사항은?

김강석 기자 기자  2022.01.12 06:08:17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인해 현대인들 사이에서 젊음을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피할 수 없는 피부 노화는 20대 후반부터 천천히 시작되며 피부의 재생능력 저하로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이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이에 근래에는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 ‘리프팅’이 노화 콤플렉스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리프팅은 크게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장단점을 지니므로 담당 의료진의 정밀 진단 하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맞는 시술이 적용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같은 리프팅은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끌어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원리를 지니며 비침습적 시술인 만큼 회복 기간도 짧다는 공통점이 있다. 

 

의료용 녹는 실 PDO를 이용해 볼륨이 없는 피부나 처진 피부에 주입해 직접적으로 피부를 리프팅하는 실리프팅은 다양한 실의 종류에 따라 효과가 다르지만 깊은 주름에는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반면 레이저 리프팅은 강력한 고주파, 초음파를 SMAS층까지 조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피부 조직을 수축을 이용해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다만 마른 체형이거나 피부가 얇다면 시술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최근 시행되고 있는 고주파 방식의 티타늄 리프팅은 3가지 파장(1064, 810, 755nm)으로 티타늄 레이저를 조사해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알맞은 시술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다운 타임이 없고 비교적 통증이 적은 데다 즉각적인 탄력과 주름 개선 등의 티타늄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티타늄 리프팅 시술 시에는 콜라겐 생성을 도모해 피부의 전체적인 탄력 증가와 탄력 결정 요인을 증식해 전반적인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티타늄 리프팅 역시 개인 맞춤형 시술로 진행돼야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만큼 개인의 피부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시술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또한 리프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병원 선정도 신중히 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할 때는 전문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 등 총괄적인 역량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정윤서 청담헤아린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