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블랙핑크 리사, 유튜브 4억뷰 돌파..2일 연속 신기록 행보

최효열 기자 기자  2022.01.10 17:22:26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활발한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리사가 유튜브에서 이틀 연속 4억뷰 돌파 신기록을 달성한 것.

 

10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35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회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9월 24일 공개된 지 약 108일 만으로 같은 조회수에 도달한 K팝 아티스트의 안무 영상 중 최단 신기록이다.

 

그룹으로도 달성하기 쉽지 않은 조회 수인데 솔로곡 안무 영상으로써 단연 독보적인 성과다.

 

실제 4억뷰 고지를 밟은 또 다른 안무 영상은 블랙핑크의 메가 히트곡인 '뚜두뚜두',  'Kill This Love', ‘How You Like That’ 뿐이다.

 

종전 4억뷰 최단 기간은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이 거둔 120일이었으나 리사는 자신의 솔로곡으로 12일가량 단축시켰다.

 

리사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도 전날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 회를 돌파했으며 공개된 지 약 121일 만, 이는 같은 조회수를 달성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다.

 

특히 리사의 ‘MONEY’는 발매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역주행하는 이례적 돌풍을 일으켰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미국 빌보드 핫100에 각각 8주, 2주 연속 차트인하며 'K팝 여성 솔로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 속 주류 팝 시장 내 인기 기반을 확실히 다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리사의 'MONEY'는 최근 발표된 해당 차트에서 35위를 기록했으며 3주 연속 톱40 진입에 성공,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이다.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 활동을 가리지 않고 매번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각종 주요 차트 최고 순위는 물론 자신들이 세운 대부분의 최초·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 중이다.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배출한 이들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712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위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