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출자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최근 ‘2021년 원격수업기반 학습과정단위 평가인정’에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신규 학습과정 평가인정 합격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 2021년 평가인정 받은 학습과정은 ▲사회복지학 전공 학위 및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학습과정 ▲심리학 전공 취득 학습과정 ▲아동학 전공 학위취득 및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이다.
평가인정이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 교육훈련기관이 설치·운영하는 학습과정이 학습내용, 시설·설비, 교·강사 자격 증 법령에서 정하는 기준을 갖췄는지에 대해 교육부장관이 평가해 학점인정 학습과정으로 인정하는 행위를 말한다.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매년 각 교육기관들이 신청하는 학습과정에 대해 기본요건, 운영여건, 학습과정의 세 가지 영역에 대해 학습과정별로 평가를 하고 승인한다.
평가인정을 승인 받은 3년마다 재평가를 실시해 학습과정에 대한 질 관리를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본부장은 “2021년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에서 개발교수 운영교수 등 임직원의 노력으로 학습과정 평가인정 합격의 결과를 받았다”라고 하며 “코로나19등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학습자의 학습권 확보와 평생학습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