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현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와 NIE지도사 등 50여 가지의 수업을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교육이 진행되며, PC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교육에 있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찾아주고 있다.
그 중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는 그림책을 통해 인간의 발달 과정과 심리 안정, 상황 대처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 사람을 말한다. 교육에 있어 여러 가지 그림책을 활용하기 때문에 유아들을 대상으로 주로 활동을 한다.
NIE지도사는 신문을 이용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별도의 자료나 수업 교재가 신문으로 대체될 수 있어 비용적인 면에 구애받지 않으며 신문의 다양한 정보나 그림, 광고 등을 통한 새로운 교육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 자격증 발급 기관으로 앞서 소개한 자격증 외 50여 가지의 교육을 이수 후 취득한 자격증은 개인적인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 정식으로 기재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