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 특수용접학과(플랜트용접)와 배관용접(배관시공)학과에서 2022년도 고교위탁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수용접(플랜트용접)학과는 각종 특수 용접 기술을 습득해 건설, 조선, 기계 및 각종 산업 설비를 제작하고 수리할 수 있는 정예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피복아크용접, 가스절단, TIG용접, CO2용접, 자동화용접 등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배관용접(배관시공)학과는 CAD 프로그램을 이용한 도면 설계, 각종 위생설비, 냉난방 설비, 파이프 용접 등 배관 용접 시공 및 건축 설비 유지 관리 분야의 정예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각종 특수용접기, 배관용 장비 및 공구, 배관시공, 건축설비 설계, 에너지관리 및 취급 등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
고교위탁과정은 고등학생 예비 고3 (2022년 기준 3학년)만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 훈련에 필요한 교육비를 비롯해 교재, 실습복, 기숙사, 식사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기술교육원은 건설기능경기대회, 국가기술자격검정 인증 시험장으로 지정돼 있어 국가기술자격(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교위탁과정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5만 6천여 개의 조합원사를 둔 전문건설공제조합과 다년간 구축해온 취업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취업 연계 및 사후관리 시스템까지 제공한다.
현재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에서는 2022년도 고교위탁과정 교육생 모집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