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해 산업단지 품은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12월 분양

지역경제 살아나고 생활인프라도 완비…주민 생활환경 크게 개선 기대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2.29 09:00:24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한라는 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를 12월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단기가 들어서는 김해 장유역 일대는 김해지역의 주요 산업단지가 몰려있고, 다양한 국가시설 인프라가 조성되고 있는 곳이다. 서김해일반산단, 김해골든루트산단이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으며, 김해롯데관광유통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김해시가 전략적으로 유치에 성공한 국가시설 인프라도 가까이에 있다. 국립가야역사문화센터, 국립용지봉자연휴양림 등을 갖춘 화포천습지보전관리센터가 근처에 위치해 있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지하 2층~지상 27~29층, 5개 동에 총 442세대 규모로 ▲76A㎡ 163세대 ▲76B㎡ 55세대 ▲84A㎡ 224세대다. 단지 바로 옆에 부전~마산 복선전철역인 장유역이 위치해 있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29층의 고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며, 세대별 전용면적과 발코니 서비스 면적 비율이 높다. 

 

전 세대가 판상형 아파트로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연과 교감 되는 힐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업지 인근 단지를 끼고 있는 북서측에 초등학교와 남서측에서는 내덕중학교가 위치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만들고 지하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여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넓게 주차공간를 확보했으며 지하시설의 쾌적함을 위해 지하 곳곳에 썬큰을 설치했다. 

 

한편,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세대주나 주택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김해지역 저주자와 부산 울산 경상남도 거주자는 만 19세 이상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