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크라우드 PC방, 공동투자관리시스템을 통한 창업 프로모션 선봬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2.24 11:41:27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23일 크라우드PC방은 공동투자관리시스템으로 이달 '청주오송점'과 '진주경상대점' 등 총 4곳이 오픈 또는 오픈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크라우드PC방에 따르면 예비 점주의 경험 부족과 자금 부족 등의 창업 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공동투자관리시스템이라고 한다.

 

크라우드PC방의 공동투자관리시스템이란 자금이 부족한 예비점주 뿐만 아니라 운영에 자신이 없는 예비 점주들을 위해 본사가 공동 투자로 더욱 경쟁력을 가지며, 본사 위탁 경영을 통한 원활한 운영을 지향하는 시스템을 뜻한다.

 

PC방 창업 전 점주가 개설하고자 하는 지역의 상권분석을 통해 입점 예상 건물의 주변 연령층 및 유동 인구, 주변 PC방의 시간대별 손님 좌석 가동률, 푸드카페의 종류와 시스템 등을 파악하고 점주와 협의하여 PC의 대수를 정하며 그 후엔 더욱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본사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상주하며 오픈 준비 및 초기 운영을 돕는 것도 공동투자관리시스템에 포함된다.

 

크라우드PC 관계자는 "가맹점주와 본사의 상생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그 예로 현재 팀 단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팀룸형 인테리어를 통해 단체 손님 유치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론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밀키트 자판기 도입도 준비 중이다. 철저한 분석과 홍보를 통해 가맹점주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본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