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2021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대상 수상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2.17 16:07:0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오는16일 개최된 ‘2021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대상’에서 ‘세계어린이 구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국가사회산업 공헌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국가와 사회, 그리고 산업에 공헌하는 우수 기업, 인물 및 브랜드의 행보를 국내외로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지방자치 부문’에 경기도 구리시, 파주시, 서울시 광진구, ‘커피브랜드 부문’에 스타벅스 코리아, ‘편의점브랜드 부문’에 지에스리테일, ‘세계어린이 구호 부문’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관광진흥 부문’에 남이섬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유일한 기관으로 기금을 모아 지구촌 어린이를 지원하고 국내 어린이를 위한 아동권리증진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니세프는 올해로 설립 75년을 맞는 유엔 산하의 아동구호 전문기관으로 1946년 ‘차별 없는 구호’의 기치 아래 시작돼 155개국에 국가사무소를 두고 지구촌 어린이의 온전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일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독립적인 외부 회계법인 감사 및 유니세프 본부 감사 등 수차례에 걸친 철저한 검증을 받는 투명한 기금 운용으로 2019, 2020년 2년 연속 국내 NPO 평가 기관으로부터 재무 안전성과 효율성, 투명성, 책무성 종합평가에서 모두 만점을 획득한 바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