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Alcohol-Free’(알코올-프리) 뮤직비디오를 통해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16일 트와이스의 공식 SNS에는 “트와이스의 ‘Alcohol-Free’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달성했다”라는 소식이 올라왔다.
‘Alcohol-Free’는 지난 6월 9일 오후 6시 공개된 미니 10집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의 타이틀곡으로,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했다.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시킨 사운드, 정열적인 라틴 댄스 동작, 그룹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뤄, 2021년을 대표하는 서머송이 돼 국내외 K팝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해당 곡의 뜨거운 인기 속에, 그 뮤직비디오 역시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며 이날 오전 10시 32분쯤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이번 기록을 통해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Alcohol-Free’에 이르기까지, 활동 곡 기준 15연속 2억 뷰를 달성하게 됐다.
앞서 트와이스가 뮤직비디오를 통해 달성한 기록을 보면, 지난 10일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기며 통산 일곱 번째 4억 뷰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최근에는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해 15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 곡까지 총 19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주인공이 바로 트와이스다.
한편,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트와이스는 글로벌 팬덤의 마음에 화답하기 위해 크리스마스이브부터 월드투어에 나선다. 그들은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그 포문을 연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