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슬의생’ 김지성, ADIA엔터테인먼트 行… 전속계약 체결

김현 기자 기자  2021.12.15 16:56:32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배우 김지성이 ADIA엔터테인먼트와 한 식구가 됐다.

 

15일 ADIA엔터테인먼트는 “오랜 연극 무대 활동으로 탄탄한 연기력은 물론, 스크린과 브라운관까지 넘나들며 활약 중인 배우 김지성과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임채홍 대표는 “완성형 배우 김지성이 ADIA엔터의 새 가족이 되어 기쁘고 설렌다. 배우 김지성이 작품 활동을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우 김지성은 1994년 극단 산울림에서 연극 ‘구멍의 둘레’로 데뷔했다. 이후 ‘일상의 광기에 대한 이야기’, ‘봄날은 간다’, ‘친정 엄마’ 등 여러 연극 무대를 통해 완성도 높은 연기력을 쌓았다. 특히 김지성이 무대에 올랐던 연극 ‘연’과 ‘발자국 안에서’는 카이로 국제 실험 연극제와 서울 연극제에서 연이어 대상 받기도 했다. 그는 제44회 동아연극상에서 신인연기상을 수상했다.

 

다수의 연극 무대에 서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김지성은 영화와 드라마 속에서도 큰 활약을 펼쳤다. 그는 영화 ‘우수’, ‘우는 남자’, ‘항거 : 유관순이야기’, 드라마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1’, MBC ‘돈꽃’ 등 다수의 화제작에 등장해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또렷이 새겨놓았다.

 

특히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김지성은 베테랑 간호사 ‘한승주’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그는 산부인과 분만실 내 모두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안정적으로 연기해 베테랑 연기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한편 김지성은 차기작인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2…ing’를 통해 내년 상반기 대중들을 만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