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자사의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가 9~11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1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K-Beautycon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1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는 K-뷰티 산업의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전문 전시회로,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가 후원한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 150여 곳의 뷰티 기업이 참가해 화장품, 메이크업, 피부ᆞ바디케어 등 다양한 미용 제품과 시연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히든태그는 이번 전시회에서 화장품 정품인증의 필요성과 그 실효성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와중에도 K-뷰티의 글로벌 영향력이 더욱 커져가는 추세에 발맞추어 국내 화장품의 정품인증 및 위조방지에 ‘히든태그’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알릴 계획이다.
실제로 국내 많은 뷰티 기업들이 히든태그를 도입해 가품으로 인한 피해를 막고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고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수출을 고려하는 업체들은 필수적으로 정품인증을 위해 히든태그를 찾고 있다”며 “국내 유통하는 화장품 업체 또한 정품인증을 위해 히든태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대한민국ICT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