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유, 사랑 노래 자주 발매하면서 열애설 휩싸여

김현 기자 기자  2021.12.07 10:36:3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가수 아이유가 연애 중이라는 누리꾼의 추측이 제기됐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유가 연애를 하고 있는 것 같다’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을 작성한 대부분의 누리꾼은 최근 아이유가 사랑을 주제로 한 곡들을 많이 발표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자전적 이야기를 자주 노래 소재로 삼는 아이유의 최근 곡들이 거의 달콤한 멜로디와 가사를 가진다는 것이다.

 

아이유가 지난 10월 발표한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도 사랑을 주제로 하는 곡이다. 아이유는 해당 앨범에 대해 “포토샵으로 만든 것 같은 6월 밤하늘의 딸기 색깔 달보다, 사랑에 빠졌을 때 내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더 믿기 힘든 판타지에 가깝다. 자주 오지 않더라도, 다시 오지 않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한 적 있을 그 신비한 순간을, 이 곡을 들으면서 떠올렸으면 좋겠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또한 ‘플루’(Flu), ‘블루밍’(Blueming) 등 최근 발표한 앨범에는 모두 사랑을 주제로 한 노래가 수록돼 있다. 아이유의 노래 ‘플루’를 보면 ‘오 이런 바보같이 또 사랑에 빠져’, ‘시름시름 한참 널 앓을 수밖에’ 등, 사랑에 빠졌다는 내용의 가사들이 나온다.

 

다수의 누리꾼은 과거 아이유가 장기하와의 열애 사실을 인정하기 전, 미리 팬들에게 암시를 줬다는 주장을 내세웠다. 실제로 아이유는 지난 2015년 첫 열애를 인정한 때 한 방송에서 “짝사랑하는 느낌이 정말 좋다”, “난 좋아하면 고백하는데 그게 작년 일”, “연애를 하면 자존감이 올라간다”라며 열애 중임을 암시한 바 있다.

 

한편 2008년 미니 1집 ‘Lost And Found’로 데뷔한 아이유는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한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밤편지’, ‘금요일에 만나요’, ‘너의 의미’, ‘좋은 날’, ‘에잇’ 등을 발표해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