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늘(6일) 밤 9시에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에서는 호떡달인과 구두닦이 달인, 일본라면 달인, 철봉 달인이 차례로 소개된다.
1. 은둔식달-호떡 달인
따끈따끈 호떡이 생각나는 겨울이 찾아왔다. 쌀쌀해진 날씨만큼 쫄깃한 호떡 맛이 더욱 그리워지는데, 이곳 전남에 손님들의 발길로 눈코 뜰 새 없는 아주 특별한 호떡집 양대산맥이 있다.
첫 번째 집은 순천에 위치한 32년 된 호떡집. 오랜 단골들 사이에서 조금만 늦어도 만날 수 없는 귀한 호떡으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한편 광주에는 쫄깃한 맛이 일품인 무등시장 명물이라는 호떡이 있다. 식감은 물론, 향긋한 쑥향기에 이끌려 그냥 지나칠 수 없다는데. 겨울을 대표하는 국민간식 호떡의 두 은둔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순고후문호떡>
전남 순천시 인제동
<무등쑥호떡>
광주 남구 군분로 무등시장
2. 구두닦이 달인
안양 평촌역에는 한 번 찾은 손님이라면 누구나 단골로 만드는 특별한 달인이 있다. 21년의 내공답게 오랜 세월 함께한 단골들이 하나같이 엄지를 치켜드는 달인의 구두닦이 실력.
그 누구보다 깨끗하고 꼼꼼한 달인만의 특별한 솜씨 덕에 먼 길 마다하지 않고 한결같이 이곳을 찾아오게 만든다는데! 완벽하고 노련한 구두닦이 실력을 갖춘 이용재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3. 일본 라면 달인
생활의달인 제작진이 일본라멘 달인의 식당을 찾아간다. 추운 날씨 하면 떠오르는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만드는 달인이 있다.
한 번 맛보는 순간 숟가락을 놓을 수 없는 마성의 라면을 만든다는 이상열 (男 / 41세) 달인! 돼지뼈와 좋은 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어 만들며 독학한 끝에 달인만의 향이 진한 육수가 그 특징.
그뿐만이 아니다. 라면에 들어가는 차슈와 특별한 생면의 조합은 감탄을 멈출 수가 없다는데.
찬바람을 잊게 해줄 따끈하고 푸짐한 라면 한 그릇을 정성으로 내놓는다는 라면 달인의 숨겨진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교레츠라멘>
인천 부평구 길주남로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