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MONEY’가 유튜브에서 또 다른 신기록을 세웠다.
2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리사의 솔로곡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Exclusive Performance Video) 3억 뷰 달성 소식을 전했다.
올해 9월 24일 유튜브에 첫 공개된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66일 만인 이날 오전 4시 11분쯤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K팝 안무 영상 중에서는 가장 빠르게 3억 뷰를 돌파한 것. 종전 최단 기록은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거둔 76일 만이었다.
뮤직비디오 본편이 아닌 안무 영상이 단기간에 억대 조회 수를 기록하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다. 이번 비디오는 별다른 방송 무대 없이 오로지 완성도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 실력만으로 일궈낸 성과라 더욱 눈에 띈다. 리사는 솔로곡 ‘MONEY’를 통해 전 세계 팬들로부터 받는 뜨거운 관심을 또다시 입증해냈다.

‘MONEY’는 리사의 솔로 앨범 ‘라리사’에 수록된 곡 중 하나로, 세련된 힙합 사운드 위 스웨그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인 곡이다. 발매 후 영국 오피셜 차트 톱 100에서 81위로 진입한 이래 지난달 29일(현지 시간)에는 46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각국 차트에서 역주행을 거듭하고 있다.
‘MONEY’는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는 5위에 올랐다. 이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미국 빌보드 핫100서 각각 8주, 2주 연속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