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 14억 뷰 돌파

김현 기자 기자  2021.11.24 15:22:39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를 통해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019년 4월 1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BTS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Official MV’는 24일 오전 10시 32분쯤 조회 수 14억 뷰를 달성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13억 뷰를 돌파한 이래 4개월 만에 14억 뷰 기록을 세웠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4억 뷰를 넘은 것은 해당 곡이 처음이다.

 

해당 곡은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으며, 국내에서는 공개된 지 2년 7개월이 지났음에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머무르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명 가수 할시가 매표소에 앉아있는 장면으로부터 시작되며, 극장과 무대, 가로등 찬란한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담는다. 피처링에 참여한 할시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됐다. 멤버들이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도 주목할 부분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DNA’와 ‘Dynamite’ 뮤직비디오가 각 13억 뷰 이상을 기록 중이어서, 또 한 편의 14억 뷰 기록 달성도 기대할 만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