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TS, 'MTV 유럽 뮤직 어워드' 4관왕… '최우수 팝 아티스트' 등

김현 기자 기자  2021.11.15 11:43:03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우리나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이번 'MTV 유럽 뮤직 어워드'는 14일(현지 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개최됐다. 'MTV 유럽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가장 인기가 많았던 뮤직비디오와 노래를 선정하기 위해 MTV 네크워크 유럽의 주최로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1994년 처음으로 개최됐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렸으나, 올해는 대면으로 진행됐다. 국내에 있는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는 않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베스트 팝 아티스트, 베스트 K팝, 베스트 그룹, 최다 팬(Biggest Fans) 등 4개 부문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고, 후보에 오른 모든 부문에서 트로피를 안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이날 최다 부문 수상자란 영예를 안게 됐으며, 동시에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열리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2021 American Music Awards·AMA)에도 노미네이트 됐다. 해당 자리에서 ‘버터’ 리믹스 버전 피처링에 참여한 메건 디 스탤리언과 함께 ‘버터’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