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21학번 크루 0pausE(영퍼즈) 'BUCCANEER' 더블 싱글발매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1.15 10:02:38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힙합과정 21학번 김정원, 노재원, 진원빈, 김진선 학생이 속한 0pausE (영퍼즈)의 더블 싱글앨범 ‘BUCCANEER’ 발매 소식을 15일 전했다.

 

이번 앨범 ‘BUCCANEER’ 는 래퍼 김정원, 노재원과 프로듀서 김진선, 진원빈으로 구성된 그룹 0pausE(영퍼즈) 의 시작을 알리는 더블 싱글앨범이다.

 

앨범에는 ‘bully’와 ‘착각’ 등 총 2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첫 번째 곡인 bully는 타이틀곡으로, 내가 항상 옳다고 생각하고 행동해도 누군가에겐 옳은 일이 아닐 수 있다는 걸 양아치에 비유해서 쓴 곡으로 락 요소의 사운드가 가미된 흥미로운 곡이다. 두 번째 곡 착각은 상대방이 내 행동에 대해 착각하는 것을 주제로 튠랩을 통해 감각적인 음원과 바이브를 느껴 볼 수 있다.

 

래퍼 김정원 학생은 “이번 'BUCCANEER' 앨범은 앞으로 나오게 될 영퍼즈 팀의 음악적인 색깔을 담고 있으며,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감상해 주시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 더욱 좋은 음악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스타 교수진으로 다수의 앨범을 발매한 ToX(톡스)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핑,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2,4년제 교육부 학위가 나온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