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핸드메이드 롤업 컴파니 ‘로컬포스터’ 차키케이스 전문 OMO스토어 오픈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1.12 17:44:4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로컬포스터'가 핸드메이드 차키케이스 전문 OMO스토어를 오픈을 통해 가죽공예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했다고 밝혔다. 

 

로컬포스터는 각 지역의 핸드메이드 장인들과 함께하는 핸드메이드 롤업  컴퍼니로, 각 지역의 장인들과 함께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서울 신설동 가죽공예 장인 이성주 마스터의 ‘일펠레'와 함께 차키케이스를 제작했다.

 

로컬포스터와 일펠레는 로컬포스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2초 만에 반해 버린 미네르바 차키케이스'. ‘시선을 사로잡는 노블레사 차키케이스' 2종을 런칭했다. 

 

온라인 런칭에 이어 가죽 제품 개발 참여와 구매할 수 있는 OMO 스토어 형태의 오프라인 가죽 공방을 서울 광진구 중곡동 소재에 지난 11월 1일에 정식 오픈했다.

 

오프라인 가죽 공방은 ‘일펠레 오픈 스튜디오’라는 명으로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 형태로 ‘로컬포스터’와 ‘일펠레’가 공동 운영한다. 

 

이곳은 가죽 자동차키케이스, 스마트키케이스, 차키키링, 차키홀더, 가방, 지갑 등 다양한 가죽 제품 구매는 물론이고 제품 제작 과정을 견학할 수 있고 소비자가 직접 제품 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성주 장인은 이번 오프라인 가죽 공방을 오픈하면서 ‘좋은 가죽제품을 더 많은 사람이 더 가깝게 접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말로 소감을 표현했다.

 

12월부터는 정기적으로 가죽공예를 배울 수 있는 오픈 클래스도 열 예정이며,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에서 ‘로컬포스터’를 검색하면 참여 문의를 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