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베이커리연구소 정수당, 와우목장과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1.11 16:41:4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11일 9만평야의 대초원의 이천 와우목장에서 영종 카페 PSI(평상인)의 수제베이커리 연구소인 정수당(연구소장 이정수)과 와우목장(대표 위철연)이 무항생제 친환경 수제베이커리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와우목장의 무항생제 살균우유를 사용한 평상인 정수당 제빵연구소의 베이커리 제품개발 활성화라는 공동연구개발을 목표로 진행됐다.

 

카페 평상인과 와우목장은 MOU를 통해 양사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무항생제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활동에 상호 협력하며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빵 만들기에 공동목표로 상호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카페 평상인의 정수당은 화학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발효한 자연 발효균을 이용하여 소화가 잘되는 건강한 발효빵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모토로 다양한 베이커리를 연구생산하는 제품개발연구소다.

 

와우목장은 1972년부터 친환경 순환낙농으로 유제품 및 무항생제 우유를 제조하고, 친환경농산물인증(무항생제축산물)을 보유 및 당일착유 당일생산을 원칙으로 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낙농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목장이다.

 

한편, 이번 MOU를 이끈 정수당 제빵연구소의 이정수 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검증된 품질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와우목장과 같은 국내 우수한 원료업체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