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OK 보청기 할인마트 청주점이 연말을 맞아 보청기 특별 행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로 코로나 19로 센터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무상 출장 서비스와 함께 보청기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맞춤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정확한 소리 증폭을 위한 실이측정REM, 스피치매핑, 소음하검사 등을 무상 서비스로 제공한다.
실이측정(REM)은 개인마다 고막까지 소리가 잘 전달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검사 방법이다. 사람마다 눈코입이 다르듯, 귓 속 생김새도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보청기의 증폭량으로도 전달 과정에서 소리가 크거나 작을 수 있어 중요한 평가항목으로 꼽힌다.
이와 같은 이유로 FDA에서는 반드시 시행해야 하는 검사 방법이라 소개하지만. 국내에서는 필수검사장비로 등록되지 않아 대부분 대학병원급의 큰 병원 또는 청각 재활이 중요한 유·소아 전문 난청센터에서만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해당 지점 청각사는 "소리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관적인 해석이 많이 들어가지만, 실이측정REM 검사를 통해 객관적인 증폭 값을 확인하여 정확한 소리 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행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