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실내 환기구(디퓨저) 및 부착용 환기구 필터 제조 기업 에코로셀(대표 차민수)이 간편하게 누구나 설치 및 교체할 수 있는 가정용/산업용 환기구용 필터 2세대 모델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에코로셀은 공조시스템 끝단 환기구에 자석으로 쉽게 부착해 특별한 장비 없이 누구나 손쉽게 설치·교체할 수 있는 환기구용 헤파필터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고객 수요에 맞게 탈취 필터와 향균 필터, 항바이러스 필터 등 다양한 필터를 적용할 수 있으며, 필터 사용이 완료된 이후에도 간편하게 병뚜껑 돌리듯이 상부를 열어 필터만 교체할 수 있어 관리 유지비용을 40%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익스퓨리 300 시리즈는 비즈니스 모델과 가정용 모델로 건물에 공조시스템이 설치된 끝단 환기구(디퓨샤)가 있는 곳에 간편하게 부착하는 제품으로 가정용, 상업용 건물 형태에 구분되지 않고 설치가 가능한 범용성 있는 제품이다.
차민수에코로셀 대표는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방역 및 환기 청정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면서 “에코로셀의 익스퓨리의 기능 중 헤파필터와 항바이러스 필터는 오염된 공기에 취약한 업무시설이나 학교, 어린이집과 의료시설 등에 유용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에코로셀의 익스퓨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공개가 진행됐으며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