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송파유정유치원, 오는 12월 ‘2021 산타잔치’ 개최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1.10 09:00:36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1천여 평의 전용 건물을 갖춘 송파유정유치원(원장 정연이)이 다가오는 12월 ‘2021 산타잔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송파유정유치원은 유아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개정누리교육과정’을 선보인다.

 

아울러 송파유정유치원 교사는 언어 활동과 창의적인 사고 활동을 연결한 ‘프로젝트 접근법’ 교수법을 바탕으로 하는 선진 교육에 힘쓰고 있다.

 

금번 진행하는 ‘2021 산타잔치’는 원내 유아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학습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원내 직원이 산타로 참여하는 가운데 아이들에게 행복과 발달의 기회를 선물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아이가 직접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동심을 키우는 ‘산타가 전해주는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 자신을 마음껏 뽐내는 ‘귀염둥이 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모두 각 반 원아들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특히 ‘귀염둥이 발표회’는 같은 반 친구들과 놀이 활동을 통해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연이 송파유정유치원 원장은 “금번 진행하는 산타잔치 행사는 참여 원아 및 교원의 안전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지침을 적극적으로 준수할 예정이다. 또한, 수업 참관 등 유치원 방문이 제한된 학부모를 위하여 발표 영상을 제공해 간접적인 교육 참여 효과를 독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리스마스 행사로 코로나19 유행 이후 제한된 야외활동으로 위축된 아이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즐거움을 선하기 위하여 유정 송파구유치원은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본원 아이들이 행복하게 유치원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