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우고 싶은 가슴 수술 흉터, 어떻게 치료할 수 있나?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27 11:44:02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운동을 시작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문제는 운동으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지만, 원하는 가슴 모양을 얻기는 어렵다는 것. 이에 가슴 크기나 모양 등을 개선하고자 가슴 수술을 알아보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가슴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피부 절개로 인해 생기는 가슴 수술 흉터다. 수술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고 하더라도 눈에 띄는 흉터가 자리 잡을 경우 또 다른 외모적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슴 수술 흉터는 수술의 방법에 따라 발생하는 부위, 형태 등이 달라진다. 보통 겨드랑이 부위 절개로 인한 흉터가 많이 발생하며 여유증 수술로 인한 유륜 흉터도 남을 수 있다. 이 밖에 패인 흉터, 절개 흉터, 봉합 흉터 등 형태도 제각각이다.

 

뿐만 아니라 흉터마다 튀어나온 정도, 표면의 굴곡 정도, 질감이나 색깔 등이 다양해 여러 조건을 정확히 파악한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특히 켈로이드 흉터 같은 경우에는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치료는 크게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으로 나뉜다. 수술적 방법은 흉터 부위를 잘라내 제거하는 방식, 비수술적 방법은 통증이나 붉어짐,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적은 레이저를 이용해 변형된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을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리폼하는 방법들을 고려해볼 수 있다.

 

다만 개인의 만족과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단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의료진을 만나 충분히 상담받은 뒤 맞춤형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도움말: 강남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