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주로온코딩 초·중등학생 대상'SMART창작대회'개최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26 16:26:4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제주도의 SW교육 선도하는 제주로온코딩·제주SW미래채움이 코딩대회를 개최한다.

 

'SW와함께 스마트한 제주를 코딩하라!' 라는 주제로 제주도 내 초·중학생 누구나 제주를 변화시킬 아이디어만 있으면 참여가능하다.

 

코딩에 관심있는 제주도 내 초·중학생이라면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으로 참가 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뛰어난 SW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제주를 스마트하게 변화시킬 아이디어와, 함께 만들어 가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참여 가능하다.

 

제주로온코딩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후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고, 예선을 통과한 15팀 대상으로 11월 20일에 발대식을 진행한다.

 

발대식에서는 SW전문 강사들과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밀착 멘토링이 제공된다. 이후 본선 참가자들은 12월 3일까지 본인의 프로젝트를 구체화하여 제출하고, 심사를 거쳐 12월 4일 수상작 발표회 및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제주도내 학생들의 SW에 대한 흥미와 SW기술 활용능력을 강화하고, 제주SW인재 양성 과정의 기반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제주로온코딩은 제주도에서 진행하는 코딩교육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시작되어 현재 6년째 도내 소프트웨어 교육을 선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제주로온코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