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엠컨설팅, 청년이음센터 연계 고립청년 진로컨설팅 진행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25 10:04:56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성인진로적성전문기관 아이엠컨설팅이 청년이음센터와 함께 고립청년 진로컨설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 시대가 2년째 지나가면서 환경적으로 더욱 어려워진 취업 상황에 낙담하고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진행됐다.

 

아이엠컨설팅은 청년들간의 교육 불균형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매년 지역기관들과 연계하여서 고립청년들을 위한 진로컨설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경제적으로 환경에서 자란 청년들은 진로고민에 대한 기회와 경험들이 부족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지 못하고 무기력해지거나 낙담하는 경우가 많다.

 

이혜진 원장은 "이런 상황을 타개 하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자기 확신을 가지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별히 고립 청년들을 위해 단순히 어떤 직업군이 적합하다라는 수준에서 벗어나 고립청년들에게는 심리적인 부분의 불건강함을 같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에 이런 상황을 고려해서 심리적인 부분의 컨설팅을 같이 진행해 오고 있다.

 

이 원장은 “누구에게나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발견하지 못해서 방향을 헤매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신을 믿지 못해 헤매이는 청년들에게 삶에 희망을 느끼고 성장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기회를 받지 못한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될만한 이야기들을 매번 블로그칼럼을 통해서 전달하고 있어 궁금한점은 아이엠컨설팅 블로그의 칼럼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