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미국 케이던스 디자인시스템(Cadence Design System)사의 채널파트너사인 나인플러스IT㈜는 실습부족을 해결하는 방안으로 웹 접속만으로 설계 소프트웨어 실습이 가능한 Virtual Class(이하 버츄얼클래스) 수업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버츄얼클래스는 산업용전문소프트웨어(OrCAD Capture,PCB Designer,알레그로,AWR 등)를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설계실습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지 않고 사용자 로그인 만으로 전자.전기,자동화 전공 학생들 누구나 등 회로설계와 PCB설계 기본을 습득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기초전자 회로설계와 해석, PCB Artwork 2개 과정에 대하여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박지훈 나인플러스아이티㈜ 전략마케팅 팀장은 “이제까지 공간적인 제약으로 전자회로설계, 반도체설계, PCB설계 등 산업체가 사용하는 전문 소프트웨어를 직접 사용하여 설계능력을 향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웹기반 설계 실습 솔루션 도입으로, 공간적인 한계 극복은 물론 융합설계능력과 창의설계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저변확대가 가능하리라 여겨진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는 기초과정 운영에 중점을 둔 초기 단계이지만 점진적으로 시스템반도체설계, 패키지 설계, 해석소프트웨어 등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산업체인재 전문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