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디티씨 X 가람매트’ 홈짐매트 전문 브랜드 블랙스퀘어 출시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18 11:40:0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국내 EVA매트 생산 업체인 ㈜가람매트와 홈짐매트 기업 이디티씨가 함께 힘을 합쳐 개발하여 ‘블랙스퀘어’ 브랜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가람매트는 스쿼트 매트, 엑스샥 매트 등 EVA전문 매트를 생산하며, 우수한 품질로 업계에서 매트에 많은 연구와 투자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업체다.

 

이디티씨는 EPDM소재 고무블럭 매트를 전문으로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헬스인들에게 이미 알려져있다.

 

가람매트와 이디티씨는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홈짐, 홈트족들을 위해 추구하는 방향이 같아 ‘블랙스퀘어’ 매트 개발과 출시를 결정했다.

블랙스퀘어 매트는 층간소음방지를 위한 최적의 경도와 구조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매트 아랫면의 4,030개로 이루어진 블루엠보로 바닥 변색을 막아주고 충격음을 50% 감소시켰다.

 

또한, EVA+EPDM을 배합한 기술로 설계되어 하부층 층간소음과 충격음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

 

겉표면은 육각모양을 넣어 미끄럼을 방지하고 스크레치와 고중량 무게의 눌림현상에도 강하게 제작됐다.

 

실내 운동매트 특성상 물리적인 힘을 받아도 매트 자체가 움직이지 않을 수 있도록 바닥과의 밀착력이 중요한데, 시중 매트와는 다르게 코팅처리를 하지 않는 공법과 엠보기술로 밀착력이 우수하다.

 

또한 블랙스퀘어는 매트의 이음새 부분이 빈틈없이 촘촘하게 이루어질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음새 사이에 틈이 발생하면 미관상 좋지 않고 이물질에 취약한데, 이를 보완하여 땀이나 액체류에도 틈에서 새지않아 방수효과와 스팀청소가 가능하다.

 

블랙스퀘어 관계자는 “실내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을 위해 업계 최고 두 업체가 합심하여 밤낮 쉬지 않고 개발했다. 과학적인 공법으로 층간소음방지와 운동용 매트로 최적화하여 정말 열심히 만들었다. 기대해주셔도 좋다”라고 말했다.

 

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디티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