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리아리크루트 "전문대생 취업 문제 해결 나선다"

취업전략 6일 정복, ’자기소개서.면접 코칭‘ 등 40여 교육과정 접수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13 17:48:5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 대표)는 교육인적자원부에서 250억원 이상의 예산을 들여 추진하는 전문대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기관에 선정, 취업문제 해결에 나서겠다고 12일 밝혔다.

 

코리아리크루트(KOREA RECRUIT)는 직무관련 자격 취득 과정은 물론 국가 전문자격 준비과정과 취업역량 Skill 향상을 위한 ‘취업전략 6일 정복 –입사지원서에서 입사까지’ 전과정을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전문대학생 취업역량강화 교육부 지원사업’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여 전문대학 졸업예정 재학생과 기 졸업자 중 미취업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1인당 70만원까지 취업에 도움 되는 국가 또는 민간 자격취득과 정과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각 전문대학을 포함한 457개 교육기관과 7,375개 교육과정을 확정하고 3만명 전문대 취준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며 이에 코리아리크루트는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코칭' 과정 ▲‘면접 코칭’과정 등 2개의 취업 코칭 과정을 준비했으며, 대학별 요청이 있을 경우 추가 개별 코칭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박효종 코리아평생교육원장은 “코리아리크루트에서 발간한 17개 교수자 자격증, 직무자격증과 직업상담사 외 15개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문제풀이 집중교육 과정을 코리아평생교육원 LMS 학습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내년 2월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재 코리아리크루트 대학사업본부 본부장은 “전국의 전문대학에서 요청시 대학별 강의장에서 중대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맟춤형 대면교육도 교육부 국비 신청 학생 대상으로 대면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