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애니툰, 콘텐츠 강화를 위한 10월 웹툰 공모전 개최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12 13:54:5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웹툰 플랫폼 애니툰은 효과적인 작품 영입을 위해 9월에 이어 오는 30일까지 '10월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역시 신인·기성 작가, 개인, 팀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장르 제한은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등으로 응모자가 자유롭게 선택하여 참여하면 된다.

 

단, 성인 작품은 만 19세 이상으로 제한하고 있다. 응모작 제출은 애니툰 이메일로 형식에 맞게 전송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당선된 수상작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개별로 통보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동시에 애니툰과 계약하여 연재할 기회가 주어진다. 흥미로운 점은 비독점 연재라는 것이다. 애니툰 외에 국내 웹툰 플랫폼 20여 곳에 동시 연재 가능한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상반기 웹툰 공모전에 두 작품이 당선된 바 있다. 수상 된 두 작품 'Lose Your Touch', '수상한 대표님'은 애니툰과 정식 연재 계약을 맺고 준비 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타 작가 발굴과 동시에 독자들에게 더 많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효과적인 작품 영입을 위해 상시로 웹툰 공모전을 개최할 것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