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굿네이버스글로벌임팩트 '메리쿱', '리플레인'과 함께 몽골 캐시미어 머플러 2021 F/W 컬렉션 출시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08 16:59:3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굿네이버스글로벌임팩트 메리쿱은 가을시즌을 맞이해 니트 전문 브랜드 '리플레인'과 함께 2021 F/W 몽골리안 캐시미어(Mongolian Cashmere)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F/W 시즌에는 기존 머플러 라인에 더불어‘블럭 머플러(Block Muffler)’상품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투톤 컬러가 사선으로 배치된 디자인이 특징이며, 오가닉 베이지 브라운과 네이비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컬렉션은 몽골의 천연 소재인 캐시미어 원사를 사용해 현지 협동조합원들이 반수직기계로 제작하는 핸드메이드 아이템이다.

 

굿네이버스 해외사업국 소득증대 사업의 일환으로, 소득이 낮은 현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몽골 터드일츠 협동조합과 함께 제작한 이번 캐시미어 제품은 지속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시작됐다.

 

몽골리안 캐시미어 컬렉션은 10월 8일 굿네이버스 선물샵 기부스토어를 시작으로 코오롱 FnC, CJ온스타일, W컨셉, 위즈위드(WIZWID), 29CM 등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인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해외 45개국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협동조합사업, 사회적기업개발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의 자립도를 높이기 위해서 힘쓰고 있다.

 

‘메리쿱(MERRYCOOP)’은 굿네이버스글로벌임팩트의 협동조합 제품 브랜드로 해외 협동조합을 통해 생산된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한 수익금은 굿네이버스 해외사업국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및 자립을 위해 지원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