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0.5℃
  • 구름많음제주 23.7℃
  • 구름조금고산 22.9℃
  • 구름많음성산 24.0℃
  • 구름많음서귀포 23.2℃
기상청 제공

라이프


2020년 해녀문화 콘텐츠 문화상품 발굴 전국 공모

제주도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 유산으로 등재 된 ‘제주해녀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문화상품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전국적으로‘2020년 해녀문화 콘텐츠 문화상품 발굴지원 사업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오는 9월 11일까지이며, 출품작 접수기간은 9월 7일부터 9월 11일까지이다.


공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중 개인 및 업체이며 대상은 제주해녀문화 콘텐츠를 소재로 한 향후 오프라인 문화상품점 내 입점판매가 가능한 실물 문화상품(캐릭터 상품, 예술상품, 예술소품, 생활용품, 팬시상품 등)이며


이미 판매 중이거나 출시(공개)된 콘텐츠 및 상품, 타 공모전에서 입상 또는 수상한 상품,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 표절, 모방한 상품 등은 공모에서 제한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출품작과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에 방문 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ofjeju.kr) 사업안내에서 공모에 첨부된 공모전 신청서 등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출품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개별심사 및 2차 종합심사로 구분하여 진행되며 5인 내외의 관련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하게 된다.


심사결과 수상자 발표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ofjeju.kr) 공표하고 입상작별로 개별 통지를 할 계획이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500만원(1점), 금상 300만원(2점), 은상 150만원(5점), 동상 50만원(7점) 등 총상금 2200만원 규모로 이루어지며,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 유산 등재를 기념행사 등과 병행하여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 2019년 시상 작품은 25작품, 시상금 2390만원  


앞으로 수상작에 대하여는 작품집으로 제작 홍보해 나가고 해녀박물관 전시실에서 1년 간 전시되며, 판매가 가능한 상품은 해녀박물관 기념품 판매점에 위탁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도 조동근 해양수산국장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제주해녀문화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해녀 문화상품을 발굴·지원해 해녀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JEJUTWN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