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13일 연구원내 3D영상관에서 교원, 교육전문직 및 교육행정직을 대상으로‘2022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공개 보고회’를 개최했다.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공개보고회는 2022년 한해의 교육정책 연구 성과를 공유·홍보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력을 제고하고,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다.
이번 공개보고회에서는 △제주마을교육공동체 현황 분석 및 발전 방안 연구 △제주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디지털학습생태계 조성방안 △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제주형 자율학교 교육과정 분석 △IB PYP 평가 사례 분석을 통한 초등학교 평가 내실화 방안에 관한 연구주제를 발표했다.
이번 공개보고회의 연구보고서의 원문은 제주미래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으며, 2022 한 해의 연구 성과를 담은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2022 교육정책 연구보고서'는 2023년 3월에 제작·배포될 예정이다.
고용철 제주미래교육원 원장은“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가 올해 3월 제주미래교육연구원으로 이관되어 새로운 출발을 하게됐다. 제주교육에 있어 정책연구센터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의미 있는 연구 성과를 만들어 내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