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방위사업청은 국방규격을 관리하는 국방표준종합정보시스템(KDSIS)의 고도화 사업을 위한 입찰공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방표준종합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사용자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시스템 구조 및 인프라 향상, 주요한 기능인 표준・규격・목록 관리를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고도화사업을 통해 기존의 2차원 평면도면에서 3차원 입체도면까지 등록, 조회 및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여 국방규격 기술자료에 대한 품질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능 개선은 최근 첨단 무기체계의 개발 추세를 반영하고, 실제 다양하고 복잡한 국방규격을 등록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용자의 실수, 기술자료 오류 등을 자동 검출하여 기술자료의 완전성을 높이고, 이에 따른 작업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방표준종합정보시스템 고도화사업은 약 120억 원의 개발비를 투자하여 24개월 동안 개발 및 시험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업체 선정은 협상에 의한 계약방법을 적용하여 제안서평가 및 협상에 따라 최종 계약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오는 2월 24일 입찰 참여 희망업체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입찰공고는 2월 16일부터 3월 27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누리집에서 진행된다.